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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분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선진 신기술 한자리에 모인다.

- 자동차분야 전문가들 초청하여 온실가스 관리 동향 및 저감기술 발표 -

국립환경과학원(원장 윤승준)은 “기후변화관련 교통부문 온실가스 저감 대응 국제동향”이라는 주제로 4월 5일(화) 서울모터쇼가 열리는 킨텍스에서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국제세미나에서는 “친환경 및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자동차 환경정책 추진 방안”에 대해 환경부에서 발표와 CH4 등 Non-CO2 측정방법 등에 대해 발표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10인승이하 승용·승합자동차를 대상으로 2015년까지 온실가스 기준 140g/km, 국가평균연비 17km/ℓ를 단계적 적용(Phase-in), 유럽은 승용차의 이산화탄소 목표기준을 2015년까지  130g/km, 미국은 2016년까지 225g/mile(≒140 g/km), 일본은 2015년까지 평균연비 16.8km/ℓ를 적용.

국내 정부·학계에서는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및 검증방법”과  유럽 및 일본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각국의 온실가스, 연비 인증제도 및 제작사별 대응방안”에 대한 최신기술을 발표 할 예정이다.

자동차 온실가스·연비 규제시 실적 산정에 반영할 수 있는 Eco-innovation에 대한 신기술 설명.

►Eco-innovation 기술 : 저마찰타이어(LRRT), 타이어공기압모니터링시스템(TPMS), 최적변속지시기(GSI), 에어컨 냉매·성능개선 

이번 세미나는 서울모터쇼와 더불어 자동차 온실가스분야의 정보를 교류하는 새로운 장이 될 것이다.


[조범용 기자 : tiragon@envir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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