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코플러스/에코뉴스

‘가족환경학교’ 생태학습 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하세요.

고양시 일산서구(구청장 박성복)에서는 초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현장 생태학습 체험프로그램인 ‘2011 가족환경학교’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일산서구 특수시책사업인 ‘가족환경학교’는 환경을 사랑하는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가족단위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2009년부터 친환경마인드 함양을 통해 일상생활 속 녹색생활 실천생활화를 유도하고자 기획되어 일산서구 관내 학생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는, 관내 5ㆍ6학년 초등학생과 학부모 등 1일 40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환경기초시설 견학과 생태체험학습을 진행하며, 관내 22개 초등학교 환경교사의 참가신청을 통해 견학대상 학교를 최종 선정ㆍ확정할 계획이다.

올해 가족환경학교 견학지는 수도권매립지, 원능하수처리시설, 공릉천 등 3개소로 꽃 감상이 가능한 유리온실 견학, 친환경 에너지시설 체험, 내 고장 하천 동ㆍ식물 익히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생태학습 체험 기회가 제공되며, 견학 후에는 만족도 설문조사와 견학자의 소감문을 받아 운영성과에 대한 피드백과 소감문 우수자에 대한 연말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며, 지난해에는 26명을 선정하여 표창한 바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는 본인의 학교에 1차 신청하여 초등학교에서 둘째ㆍ넷째 주 수요일 중에서 자유롭게 일자와 견학장소를 정해 3월1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산서구청 환경녹지과(031-8075-7231~2)로 문의하면 된다.


[조현숙 에코맘기자 : cho1004hk @ 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