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촌2동 실버경찰대(대장 한성용)는 2011년을 맞아 지난 3월 4일 금촌2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실버경찰대원을 비롯한 금촌2동장 및 단체장이 참여한 가운데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봉사활동 및 녹색생활 실천을 전개하고자 녹색생활실천 발대식 및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사미영 금촌2동장은 인사말을 통해 금촌2동 실버경찰대는 지난2005년 7월25일 창설되어 5년이란 세월이 흘렀으며 그동안 실버대원들이 묵묵히 지역을 봉사자로서 역할을 앞장서고 계신데 대해 고마움을 표시하고 앞으로 더욱더 봉사하여 주실 것과 공릉천 보리축제, 금이천사의 사랑 나눔행사 등 대외적 행사에도 적극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한성용 실버대장은 시가지 및 공영주차장 청결활동과 스쿨존 교통봉사, 불법 광고물 정비, 녹색생활실천에 선도적인 역할과, 공릉천 보리축제 참여 및 금이동네 나눔장터 봉사와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 활동 등 업그레이드된 2011년 활동계획을 밝혔다.
또한, 파주시 그린리더 전문강사인 서현숙 강사를 초빙해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오염에 대한 교육을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이어서 클린 스트리트 구간 및 시가지 청결활동과 12개소의 공용주차장에 대하여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금촌2동 실버 경찰대는 지난 2005년 7월 25일 창립되어 총 5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자대원 13명, 여자대원 37명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자연정화활동, 스쿨존 교통 봉사활동, 공용주차장 관리 및 각종 행사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음지에서 열심히 봉사하고 있다.
[조재용 기자 : hkperss@naver.co.kr]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