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코플러스/에코뉴스

환경관리공단-인천경제자유구역청 업무협약체결

환경관리공단-인천경제자유구역청 업무협약체결

환경관리공단(이사장 양용운)은 1월 15일(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헌석)과 환경시설의 설치지원, 진단 및 검사·분석과 기타 환경관련 업무에 대하여 상호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이 앞으로 기술 협력을 활성화 분야로는 수변구역 조성을 통한 생태도시 건설, 점오염과 비점오염 발생이 적은 친환경적 도시기반시설 건설, 그린에너지 사용과 오염저감 기술을 통한 대기오염방지, 물 재이용을 통한 수자원 절감 등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 건설하고 있는 송도·영종·청라 경제  자유구역에 인접해 있는 환경관리공단과 지역공동체로서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친환경적이고 생태적으로 안정적인 도시건설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서 인천경제자유구역은 동북아 비즈니스의 중심도시 뿐만 아니라 녹색  성장의 기반도시로 성장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다.

우선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자료와 정보를 상호 공유하여 활용도를 높이고 관련사업 수행 시 필요한 자문이나 용역 등을 단계적으로 활성화시켜 나감으로써 환경기술의 진흥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본 협약 체결을 계기로 경제, 교육, 문화 중심의 인천경제자유  구역이 녹색성장의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동북아 비즈니스의 중심도시로서 위상이 제고 될 것으로 전망된다.


조범용 기자 [tirag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