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코플러스/에코맘정보

환경부,『제7회 물사랑 디카족 사진공모전』개최

올여름, 맑고 시원한 물과 함께 "찰~칵~"

환경부(한국상하수도협회 주관)는 오는 7.1일부터 7.31일까지 1개월 동안 『제7회 우리는 물사랑 디카족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여「물(수돗물)과 우리생활」, 「물이 주는 풍요로움과 행복」, 「물이 가꾸는 자연」등 3개 주제로 작품공모 를 실시하며 「물사랑 홈페이지(http://www.ilovewater.or.kr/)」를 통해서만 1인당 1점씩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제출된 작품은 사진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30개의 우수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며, 입상자에게는 환경부장관상과 함께 일천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부상으로는 물사랑 대상 1명에게 50인치 PDP TV, 물사랑 금상 2명에게 미니 노트북 컴퓨터, 물사랑 은상 3명에게 DSLR 카메라 세트, 물사랑 동상 4명에게 게임기, 물사랑 장려상 20명에게 MP3 플레이어를 전달할 예정이다.

입상자 발표는 8월말 예정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며 입상자에게는 개별 통지한다.

앞으로 입상작품은 ‘세계 물의 날 행사’, ‘물사랑 홈페이지 게시’등 각종 전시회를 통해 국민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등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 행사를 주최하는 환경부 김종천 상하수도정책관은 “이번 기회에 온 가족이 맑고 깨끗한 물의 소중함과, 물이 주는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물사랑 사진 공모전의 의의를 밝혔다.


조범용 기자 [tiragon@enviro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