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코플러스/에코뉴스

스타벅스, 2011 물의 날 캠페인 전개

- “인도네시아 어린이들에게 생명의 물을 선사하세요” 캠페인 전개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는 3월 22일 제 19회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전국 340여 매장에서 “인도네시아 어린이들에게 생명의 물을 선사하세요” 캠페인을 전개한다. 2,000원 이상 기부하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 손수건을 증정하고 모금액은 국제어린이구호단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박동은)를 통해 인도네시아 커피 농가의 어린이 식수개선을 위해 사용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스타벅스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인 ‘셰어드 플래닛(함께 나누는 지구, Starbucks™ Shared Planet™)’의 일환으로, 국내는 물론,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의 커피 산지를 돕기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왔다. 인도네시아의 경우 유니세프의 직접 지원 국가이면서 동시에 스타벅스의 주요 커피 원두 산지가 있는 국가로 이 지역 어린이들의 식수 및 위생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본 행사를 함께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물의 날 캠페인에 앞서 특별기금 모금행사도 실시한다.

3월 21일 스타벅스 무교동점 앞에서 실시되는 이 행사에는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를 비롯해 유니세프 한국 위원회 박동은 사무총장, 안성기 유니세프 친선대사, 니콜라스(Nicholas T Dammen)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 등이 참석해 모금활동에 나선다.

2,000원 이상 기부하는 시민들에게 스타벅스 커피 손수건과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커피, 한진 제주 퓨어워터 생수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07년부터 농어촌 맑은 물 지키기 캠페인, 이디오피아 식수 시설 설치 지원 캠페인 등을 통해 국내외 농가의 식수 시설 개선 사업을 그간 약 1억 2천여만원의 고객 모금 및 회사 매칭 기금을 관련 NGO를 통해 지원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세계 물의 날 캠페인이다.


[조범용 기자 : tiragon@enviros.co.kr]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