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코플러스/에코뉴스

도시계획관련 업무, 효율성과 투명성 향상

- 고양시, 도시계획정보체계(UPIS) 시연회 개최 -

고양시는 도시계획 관련 모든 정보를 전산화하여 공개함으로 업무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일 수 있는 ‘도시계획정보체계(UPIS)’를 구축하고 시연회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UPIS’는 국토해양부 ‘UPIS 확산사업’의 연차사업(2008~2012년)으로 시는 지난 2009년 국비대상 지자체로 선정되어 사업에 착수, 최초 고시 이후 누적된 방대한 도시계획관련 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비하는 등 모든 자료와 정보를 전산화하여 지난달 8일 사업을 완료했다.

시는 UPIS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하고자 지난 3일 도시계획관련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시청 다목적회의실에서 시연회를 실시하였고 향후, 직원들을 대상으로 사용자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UPIS가 본격적으로 가동될 경우, 도시계획관련 신속한 민원행정업무처리와 도시계획의 입안ㆍ결정ㆍ집행 등 모든 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됨으로 실질적인 주민참여가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연회를 마친 고양시 관계자는 “이번 도시계획정보체계 시연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면서 앞으로 시민들이 원하는 행정수요에 신속히 대응하여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증진하고, 도시계획관련 전 과정이 공개됨으로 시정방침인 ‘시민제일주의’에 따른 실질적인 시민참여가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정행 기자 : mybrand1004@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